shchoi
Subscriber

안녕하세요.

㈜루엔소프트 최승환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Forum에 남겨주신 질문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TFSF라는 source Source의 범위 안은 Planewave가 입사되며 그 영역 밖은 아무런 source가 나가지 않는 source입니다.

따라서, 해당 source의 영역 안쪽은 빛이 들어온 incident field와 구조로부터 scattering field가 같이 측정된다 하여 total field이며, 영역 밖은 들어온 빛은 없으나 scattering된 빛만 측정되기에 scattered field라고 합니다.

따라서, Source의 이름이 Total Field Scattered Field , TFSF source가 됩니다.

이러한 TFSF source Total field Scattered field를 충분히 측정할만한 범위를 가져야 하기에 PML일 경우에는 PML source사이의 거리를 충분히 이격시켜주셔야 합니다.

다만, 앞서 설명드렸던 것과 같이 영역 안에만 source가 나간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planewave와 동일합니다.

따라서, 주기적인 구조에서 Plane wave를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여 TFSF source를 사용하여 bloch 또는 periodic의 주기적인 Boundary Condition을 사용할 경우 시뮬레이션 영역보다 넓게 잡아주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그렇게 할 경우에는 실제 Planewave를 사용하여 주기적인 구조를 세팅한 것과 크게 차이는 없으나 TFSF source의 아래쪽 영역 밖이 TFSF source에서는 scattering 된 빛만 나간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무조건 여기서는 TFSF planewave를 써야 된다는 것이 아닌 내가 보고자 하는 결과에 맞는 source를 선택하여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내용으로 메일로도 전달 드렸으니 확인 부탁 드립니다.